Log-in ‘Value’; 가치를 창조하다

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2019년을 '비건의 해'라고 단언했다. 동물이 하나도 안 섞인 죽음이 없는 식물성 고기는 실리콘밸리를 넘어 전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고 있다. 먹는 것에도 의미를 부여하는 신인류는 기존에는 없었던 것들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있다. 더 나아가 왜 이것을 구매하는가라는 이유에 단순한 ‘필요’ 를 넘어 ‘가치’ 를 요구하고 있다.

지속가능하게 먹는다는 것

연사 문정훈
서울대학교 푸드비즈니스랩 교수

  • 2020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’ 中 2020 푸드 트렌드 TOP 7’ 발표
  • aT센터 주최 ‘2019 HMR 트렌드 세미나’ 연사

아기상어 핑크퐁의 가치

연사 이승규
스마트스터디(핑크퐁) 공동창업자

  • 前 넥슨 사업개발팀 이사
  • '아기상어' 기획·제작자